Speccy 1.11 - 시스템 정보 확인 프로그램

2011. 6. 16. 16:39IT/Useful Apps

Speccy는 CCleaner, Defraggler, Recuva를 만든 Piriform에서 배포하는 시스템 정보 확인 프로그램이다. 운영 체제를 비롯한 CPU, RAM 등 각종 하드웨어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ㆍ제작자: Piriform Ltd.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1.11
ㆍ설치 크기:10 MB 이하
ㆍ한글 지원:비공식 지원(by circlash)
ㆍ구동 환경: Windows XP/Vista/7 (64-bit 지원)
ㆍ특징:운영 체제 및 각종 하드웨어의 상세 정보 제공, 스냅샷 기능 지원
ㆍ내려받기: Speccy 내려받기     Speccy Portable 내려받기     Speccy 한국어 언어 파일 내려받기

Speccy는 SIWBlack Box 등의 다른 시스템 정보 확인 프로그램과 비슷하다. 총 11개 세부 항목으로 구분되며 왼쪽에서 각 항목을 선택하면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개요]에서 전체 시스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운영 체제]에선 설치된 운영 체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방화벽, 업데이트, 안티바이러스 사용 현황 등도 표시된다. 안티바이러스 버전을 가져오는 데 문제가 있는지 6.0 버전이 5.0으로 나타난다.

CPU부터 네트워크까진 하드웨어에 관한 정보다. Speccy는 꽤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CPU-Z에서 제공하는 모든 CPU 정보를 제공하고 SIWBlack Box에서 제공하는 정보 역시 대부분 알려준다. 하드디스크의 S.M.A.R.T 정보 역시 제공한다.

Speccy는 스냅샷 기능을 지원하는데, 스냅샷은 현재 Speccy를 실행하는 시스템의 정보를 파일로 저장하는 기능이다. 다른 시스템에서 스냅샷 불러오기로 저장된 스냅샷 파일을 불러오면 두 개의 서로 다른 시스템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게시] 기능으로 내 시스템을 Speccy 서버에 올려서 온라인으로 비교할 수도 있다.(http://speccy.piriform.com/results/17AbiPnhcnJCwKg2Wvhg7Ce) 게시된 스냅샷엔 운영 체제 시리얼 번호나 IP 등 민감한 정보는 포함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

Speccy는 Portable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 대부분을 제공해서 쉽게 내 컴퓨터의 하드웨어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곳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