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riform AutoUpdater - CCleaner, Defraggler, Recuva, Speccy를 한 번에 업데이트하기!!

2011. 5. 2. 23:59IT/Useful Apps

CCleaner, Defraggler, Recuva, Speccy. 네 가지 프로그램은 모두 Piriform에서 만들고 배포한 무료 프로그램이다. 특히 CCleaner는 시스템 정리, 관리 프로그램 Best를 선정할 때 국내외 어디서도 빠지지 않을 만큼 잘 알려졌고 또 이름만큼 성능 역시 뛰어난 프로그램이다. 네 가지 프로그램을 모두 즐겨 사용하고 Defraggler, Recuva는 비공식 한국어 언어 파일을 배포하고 있지만, 업데이트가 잦아서 매번 새 버전을 내려받아 사용하기가 불편하다. Piriform 프로그램은 자동 업데이트가 아닌 업데이트 알림 기능을 제공하므로 새 버전이 나올 때마다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내려받아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한다. Piriform AutoUpdater는 한 번 실행으로 네 가지 Piriform 프로그램을 한꺼번에 갱신하는 프로그램이다.

ㆍ제작자: UO런치패드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
ㆍ설치 크기:1 MB 이하
ㆍ한글 지원:-
ㆍ구동 환경: 모든 Windows
ㆍ특징:CCleaner, Defraggler, Recuva, Speccy를 한 번에 갱신
ㆍ내려받기: Piriform AutoUpdater 내려받기

먼저 Piriform AutoUpdater를 내려받아 압축을 풀고 CCleaner, Defraggler, Recuva, Speccy 중 업데이트를 원하는 프로그램 폴더에 복사한다. 첫 번째 그림처럼 Piriform AutoUpdater를 각 프로그램 실행 파일과 같은 폴더에 저장한다. 그다음 Piriform AutoUpdater.exe를 실행하면 알림 영역에 두 번째 그림처럼 메시지가 나오고 자동으로 프로그램 버전을 확인한다. 만약 새로운 버전이 있다면 세 번째 그림처럼 프로그램 파일을 내려받아 최신판으로 갱신한다.

그런데 Piriform 프로그램 네 가지를 모두 갱신하려면 Piriform AutoUpdater를 네 번 복사해야 하네? 천만에! 그럴 필요 없다. Piriform AutoUpdater는 Piriform 프로그램 네 가지를 한 번에 갱신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일단 Piriform 프로그램을 한 폴더에 복사하고 Piriform AutoUpdater 역시 같은 폴더에 복사한다. 폴더 구조를 위 그림처럼 구성한다. 그다음 Piriform AutoUpdater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네 프로그램 모두 최신판으로 갱신된다.

0123456

Piriform AutoUpdater를 예약 작업으로 지정하면 더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 [예약된 작업]으로 이동해서 [예약 작업 추가]를 누른다. 실행할 파일에 Piriform AutoUpdater.exe를 지정하고 실행 주기를 [매일], [매주], [컴퓨터를 시작할 때] 등으로 지정한다. 세부 실행 시간을 지정하고 사용자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작업이 예약된다. 단, 예약된 작업을 사용하려면 사용자 계정에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 비밀번호를 사용하면 컴퓨터를 켤 때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윈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자동 로그온하기 게시물을 참고 하면 비밀번호를 따로 입력하지 않고도 윈도 계정에 로그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