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o 3.2 - 한 단계 Upgrade한 무료 오피스

2010. 4. 14. 22:39IT/Useful Apps

Go-oo는 이전에 소개한 OpenOffice.org와 같으면서도 다른 프로그램이다. Go-oo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설치 과정과 설치 후 실행 과정에서 당황할 것이다. 아니, Go-oo를 설치했는데 프로그램 이름이 왜 OpenOffice.org(이하 OOo)로 나오지? Go-oo는 Go-oo Project에서 OOo의 소스를 사용해서 업그레이드한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Microsoft Office 2007 이상에서 사용하는 OpenXML 형식이나 VBA 매크로 등을 더 충실하게 지원한다. 어느 정도의 속도 향상도 있다고 한다. 또 오피스 문서 대부분을 지원하고 MS Office나 OOo와 사용법이 아주 비슷해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ㆍ제작자: Go-oo Project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3.2.0
ㆍ설치 크기:450 MB 이하 (한국어 언어팩 포함)
ㆍ한글 지원:공식 지원
ㆍ구동 환경: 모든 종류의 Windows, Linux, Mac OS X 등
ㆍ특징: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데이터베이스 등을 작성 가능, MS Office를 포함한 다양한 오피스 파일 지원
ㆍ내려받기: Go-oo 내려받기

Go-oo

<Go-oo>

Go-oo는 전반적인 기능 및 인터페이스가 OOo와 비슷하므로 간단한 사용 예시 그림으로 부가 설명을 대신하겠다. Go-oo는 OOo와 마찬가지로 총 6개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1. Go-oo Writ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 텍스트 문서 작성 프로그램이다.

2. Go-oo Calc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프레드시트 작성 프로그램이다.

3. Go-oo Impre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레젠테이션 작성 프로그램이다.

4. Go-oo Draw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벡터 이미지 작성 프로그램이다.

5. Go-oo Base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이타베이스 작성 프로그램이다.

6. Go-oo Mat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식 작성 프로그램이다.

OpenOffice.org와 Go-oo 두 가지 모두 사용해보니 Go-oo가 속도나 안정감이 향상된 느낌이다. Go-oo는 OOo의 기능을 모두 포함하니 OOo 사용자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OOo나 다른 OOo 기반 오피스 프로그램들이 그렇듯이 Go-oo도 복잡한 서식을 사용한 MS Office 문서를 열면 페이지 구성이 다르게 나타나므로 완전히 MS Office를 대체하기 힘들다는 한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