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주말 면요리 - 토마토 파스타 & 가라아게와 채소를 곁들인 냉모밀

2014. 6. 8. 00:47Life/Appetite

아점 - 토마토 파스타

토마토파스타

오랜만에 토마토 파스타를 해 먹었다. 워낙에 크림소스를 좋아하기도 하고 토마토소스를 맛깔나게 잘 만들지 못해서 토마토소스는 거의 직접 만들지 않지만, 며칠 전 사온 토마토가 맛있어서 파스타로 만들어봤다. 다행히 토마토 수프 느낌의 맛있는 소스 완성.

재료 - 1인분

토마토 작은 것 네 개, 양파 1/2, 마늘, 파스타 면, 물, 올리브유, 소금, 후추, 파슬리, 페페로치노

만들기

  1. 토마토를 잘라서 으깬다.
  2. 양파와 마늘을 작게 자른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살짝 볶다가 양파와 토마토를 넣는다.
  4. 다른 팬에 물을 끓인 다음 소금을 살짝 넣고 파스타 면을 삶는다.
  5. 3에 물을 조금 붓고 중불에서 조리다가 익은 면을 넣고 소금, 후추, 페페로치노로 간을 맞춘다.
  6. 접시에 담고 파슬리를 살짝 뿌려 마무리한다.

소스에 물을 너무 많이 부어서 실패! 토마토소스에 신맛이 덜해서 실패! 기대했던 토마토소스 파스타 맛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입맛에 잘 맞았다. 다음엔 소스를 좀 더 졸여서 만들어야 할 듯.

저녁 - 가라아게와 채소를 곁들인 냉모밀

토마토파스타

얼마 전 홍대 mura를 다녀왔다. 전체적으로 맛있었지만, 내가 먹기엔 좀 짜서 생각만큼 맛있게 먹질 못했다. 저녁에 문득 mura의 냉라면이 생각나서 집에서 만들어봤다. 생면이 없으니 라면만 메밀면으로 바꿨다.

재료 - 2인분

가라아게
닭가슴살 두 덩어리(150~200g), 간장 2ts, 맛술 1ts, 후추, 마늘파우더(또는 다진 마늘), 생강파우더(또는 다진 생강, 생강즙, 없으면 생략), 감자 전분
소스
국수장국(또는 쯔유) 1, 물 4, 진간장 0.5 (시판 국수장국/쯔유 등이 없을 땐 간장 3, 맛술 3, 설탕 1, 다시마 국물을 섞어서 사용)
채소/메밀면
채썬 양배추, 파프리카, 양파, 깻잎 취향껏 / 시판 메밀면

만들기

  1. 닭가슴살을 한입 크기로 자른 다음 간장, 맛술, 후추, 마늘/생강파우더를 넣고 밑간한다.
  2. 10분 정도 지난 다음 감자전분을 묻혀서 튀긴다. 튀김이 귀찮으면 팬에 기름을 평소보다 넉넉히 두른 다음 구워도 상관없다.
  3. 젓가락이 쑥 들어갈 정도로 익으면 건져내서 기름을 빼고 식힌다.
  4. 양배추, 파프리카, 양파, 깻잎 등 각종 채소를 잘 씻어서 채썰고 물기를 빼둔다.
  5. 냄비에 물을 끓여 메밀면을 삶는다. 2~3분 정도 충분히 익힌 다음 찬물에 면이 식을 때까지 씻어준다.
  6. 접시에 채썬 채소, 메밀면, 가라아게를 얹은 다음 소스를 부어 먹는다. 얼음 몇 개 넣으면 좋음.

이건... 너무 맛있다. 채소가 꽤 많았음에도 먹다 보니 살짝 부족한 느낌. 메밀이라면 고추냉이+간장+무 정도만 생각했는데, 별것 아니지만 맛있다. 메밀면에 아삭한 채소, 짭쪼름한 가라아게까지. 예전에 즐겨 먹던 '가문의 우동'의 냉우동까스가 생각나는 맛. 고추냉이를 살짝 넣어도 알싸한 맛이 괜찮을 것 같다. 어쨌든, 초초초초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