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프로그램을 한 방에 설치하자!! Ninite Easy PC Setup

2011. 1. 13. 01:28IT/Computer Tips

컴퓨터를 새로 구매하거나 포맷한 다음 가장 먼저 할 일 중 하나는 필요한 프로그램을 하나하나 찾아서 설치하는 작업이다. 매번 하는 일이지만, 귀찮고 상당히 손이 많이 간다. 예전 PDA를 사용할 때 '한방팩'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쓰이는 프로그램을 모아서 설치할 수 있는 설치 파일을 배포하는 일이 많았는데, 컴퓨터에도 그와 비슷한 한방팩이 있다. 지금 소개할 Ninite Easy PC Setup이 그것이다.

Ninite Easy PC Setup 홈페이지 방문하기

사이트를 방문하면 위 그림처럼 Ninite Easy PC Setup의 사용 방법과 특징에 대한 설명이 제공된다. 사용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이야기하는 대로 아래의 목록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맨 아래의 [Get Installer]를 클릭하면 끝이다.

목록을 살피면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선택된 프로그램은 흰색으로 표시된다. 현재 웹브라우저, 메신저, 미디어, 이미지, 문서, 파일 공유, 유틸리티, 개발 도구, 기타 등 80여 개의 무료(일부 시험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모두 선택하고 [Get Installer]를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고 선택한 프로그램을 한 번에 설치할 수 있는 Installer를 내려받을 수 있다. 이 파일을 원하는 위치에 저장한다. Ninite Easy PC Setup은 사용자가 선택한 프로그램의 Installer를 내려받을 수 있는 주소를 제공한다. 이 주소를 기억해두면 나중에 똑같은 Installer를 내려받거나 친구에게 자신이 선택한 프로그램을 한 번에 설치할 수 있는 Installer를 내려받을 수 있는 주소를 알려줄 수 있다. 참고로 Ninite Easy PC Setup은 개인 용도로만 무료이다. 그 외의 용도로 사용하려면 Pro 사용권을 구매해야 한다.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Installer가 온라인에서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내려받아서 자동으로 설치한다. Show details를 클릭하면 설치 진행 상태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위 그림을 보면 Firefox와 Opera의 상태가 Skipped (up to date)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선택한 프로그램이 이미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으면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 버전이면 중복으로 설치하지 않고 그냥 넘어간다. 그 아래 Chrome은 Installing, Safari는 Downloading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먼저 한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면 자동으로 다음 프로그램을 내려받으며 동시에 먼저 내려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Ninite Easy PC Setup은 이런 방식으로 설치 시간을 줄인다. Installer를 실행하면 다른 조작을 할 필요 없이 선택한 모든 프로그램이 설치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 그림처럼 상태를 표시한다. 이제 각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자신에게 맞게 설정을 조정하기만 하면 된다.

Ninite Easy PC Setup은 컴퓨터에 Windows를 처음 설치했을 때도 유용하지만, 평소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일괄적으로 갱신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도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모두 선택하고 Installer를 내려받은 다음 실행하면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넘어가고 갱신이 필요한 프로그램만 알아서 업데이트한다. 단, 일부 프로그램은 영어나 제한된 언어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되니 주의한다. Ninite Easy PC Setup 사이트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