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Menu 8 - 윈도 8 시작 버튼 생성 프로그램

ㆍ제작사: IObit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1.1.0
ㆍ설치 크기:15 MB 이하
ㆍ한글 지원:공식 지원
ㆍ구동 환경: Windows 8
ㆍ특징:윈도 8 운영체제에 시작 버튼 지원
ㆍ내려받기: Start Menu 8 내려받기

Start Menu 8

윈도 8은 시작 버튼이 없다. 얼마 전 출시된 8.1 업데이트에서 추가되긴 했지만, 이제까지의 익숙한 시작 메뉴와 사뭇 다르다. 불편하고 뭔가 마지못해 만든 느낌이 강하다. 이도 저도 아닌 느낌. 있어도 사용하지 않을 것같은 느낌이랄까. 어쨌든, Start Menu 8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윈도 8용 시작 메뉴 프로그램이다.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윈도 7의 시작 메뉴와 거의 똑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Start Menu 8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기본적인 설정 조정을 해야 한다. '설정'은 네 가지 메뉴로 구분된다. 첫 번째 '일반 설정'에서는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작동 방식을 설정한다.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살펴보면, 윈도를 시작할 때 자동 실행되게 할 수 있고 동시에 메트로UI를 뛰어넘어서 예전(윈도 7 까지)처럼 바탕화면으로 부팅할 수 있다. 또 윈도 8의 기본 기능인 핫코너와 사이드바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프로그램 설정 화면/ 메트로 UI 전환/ 실행창 실행 동작을 수행할 단축키를 설정할 수도 있다.

Start Menu 8

'시작 단추'에서는 시작 단추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 윈도 7, 윈도 8 기본 이미지는 기본이고 그 외에도 꽤 다양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추가로 스킨을 적용할 수도 있다.

Start Menu 8

'메뉴'에선 시작 메뉴에 표시할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윈도 7 까지의 시작 메뉴 항목 설정을 생각하면 된다. 메뉴를 통해 윈도 8의 메트로 앱, 제어판, 컴퓨터, 실행 등 다양한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Start Menu 8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프로그램 언어, 표시할 프로그램 수, 전원 버튼 동작, 사용자 사진 등 UI 관련된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윈도 8에서 느닷없이 사라진 시작 버튼. 시간이 지나도 메트로 UI는 왠지 정감가지 않는다. 물론 내 노트북이 터치 스크린이라면 이야기가 좀 다르겠지만. 어쨌든, 메트로 UI와 사라진 시작 메뉴 때문에 윈도 8을 꺼리고 있다면, Start Menu 8을 사용해 보시길. 참고로, 제작사(IObit)에서 XP, Vista, 7에서 메트로 UI를 맛볼수 있는 WinMetro도 배포하고 있으니 메트로 UI가 궁금하신 분은 사용해봐도 괜찮을 것 같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