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IE) 및 윈도 탐색기 클릭음 없애기.

2011. 6. 24. 23:36IT/Computer Tips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주소 표시줄에 특정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이동하거나 다른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하면 '딸깍' 하는 소리가 난다. 윈도 탐색기에서 폴더를 열 때 등도 같은 소리가 난다. 평소 땐 크게 상관없지만, 스피커 음량을 크게 조정해놨다면 꽤 거슬릴 수 있다. 얼마 전, 피트니스 클럽에서도 딸깍, 수제 햄버거 가게에서도 딸깍. 그 소리를 듣고 갑자기 떠올라서 글을 쓴다. 보통 가게나 헬스장 등 음악을 크게 틀어놓은 장소에서 같은 컴퓨터로 인터넷 서핑이라도 하면 스피커에서 연방 딸깍거리는 소리가 난다. 제어판의 소리 설정으로 간단히 클릭음을 없애보자.

1. 윈도 XP에서 클릭음 없애기

그냥 제어판

<그냥 제어판>

클래식 제어판

<클래식 제어판>

먼저 [제어판]을 열어 [사운드, 음성 및 오디오 장치]를 클릭하고 다시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를 클릭한다. 클래식 제어판을 사용할 땐 그냥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를 더블클릭한다.

▲ 변경 전

▲ 변경 후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등록 정보] 창이 나오면 [소리] 탭으로 이동한 다음 [Windows 탐색기] - [탐색 시작] 부분을 찾는다. 아마 위 그림처럼 [소리] 부분에 Windows XP Start.wav가 선택되어 있을 것이다. 물론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는 윈도 테마에 따라 다른 소리가 선택되어 있을 수도 있다. 오른쪽의 [▶] 단추를 누르면 선택된 파일이 어떤 소리를 내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드롭다운 메뉴를 열어서 맨 위의 (없음)을 선택한다. [적용] - [확인]을 눌러 내용을 저장하면 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윈도 탐색기의 클릭음이 없어진다.

2. 윈도 7에서 클릭음 없애기

윈도 7 역시 방법은 똑같다. 제어판 설정창 모습이 약간 다를 뿐이다. 앞에서와같이 [제어판]을 열고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한다. 그다음 [소리]를 클릭한다. 제어판에서 [범주]가 아닌 [큰 아이콘/ 작은 아이콘] 보기 기준을 사용할 땐 바로 [소리]를 클릭한다.

[소리] 창이 나오면 [소리] 탭으로 이동한 다음 [Windows 탐색기] - [탐색 시작]을 찾는다. [소리] 부분의 Windows 탐색 시작.wav를 오른쪽 그림처럼 (없음)으로 바꾸고 [적용] - [확인]을 눌러 내용을 저장한다. 이제 윈도 7에서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윈도 탐색기의 클릭음이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