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aCopy 2.01 - 파일 이동/복사를 빠르고 편리하게!!

2008. 9. 11. 00:56IT/Useful Apps

파일탐색기를 이용해 파일을 이동/복사할 때 갑자기 오류가 발생하면 모든 작업이 중단된다. 100여개의 파일을 한꺼번에 복사를 하고 있었다거나 대용량의 파일을 복사하는 중이었다면 가뜩이나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참 난감하다. 하나의 파일 때문에 100여개의 파일을 선택해서 복사하는 작업을 다시 하거나 5분에 걸쳐 90% 이상 복사한 파일을 처음부터 다시 복사해야 한다. TeraCopy 는 Windows 의 파일탐색기의 기능을 확장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주된 기능은 '크기가 큰 파일 혹은 많은 수의 파일을 빠르게 복사/이동하기', '작업중 오류 발생시 재시도 및 오류가 발생한 파일을 건너뛰고 나머지 파일들을 복사하기' 정도로 이야기 할 수 있다.

ㆍ제작:Code Sector Inc.
ㆍ사용권:비 상업적 사용 무료
ㆍ버전:2.01
ㆍ설치 크기:3 MB
ㆍ한글 지원:지원하지 않음
ㆍ구동 환경:Windows 2000/XP/Vista/7 (64-bit)
ㆍ특징:빠른 파일 복사, 오류 무시하고 계속 복사, 기본 복사 기능 대체
ㆍ내려받기:TeraCopy 내려받기
TeraCopy

TeraCopy 는 별도의 실행과정 없이 파일탐색기에서 파일을 이동/복사 할 때 자동으로 실행된다. 앞에서 이야기 한 빠른 속도, 오류 파일 건너뛰기 외에도 이동/복사 중 일시정지 기능, 파일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원하는 파일 이동/복사하기도 TeraCopy 의 장점으로 들 수 있다.

TeraCopy - Detail View

TeraCopy 의 빠른 속도의 원리는 Dynamic하게 조정된 버퍼를 이용해 seek time 을 줄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무슨 말인가 싶다. 그냥 빠르단다.) 오류가 난 파일을 재복사를 시도하거나 건너뛰는 기능은 작업 완성도를 높이고 중간에 원하지 않게 작업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한다. 메모리 사용에 문제가 있다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복사 중 일시정지 및 이어서 작업하기를 선택할 수 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파일/폴더를 이용하는 것은 특히나 PDA 에서 많이 이용했던 기능인데, 파일탐색기의 '보내기(Send To)' 기능과 거의 유사하다. 단 '보내기'는 미리 정해둔 폴더로의 복사만 가능하지만 TeraCopy 를 이용하면 내 컴퓨터 상의 모든 폴더에 이동/복사가 가능하다. 파일을 복사하고 다시 폴더를 이동해서 붙여넣는 수고를 덜 수 있다.

Preferences

Preferences 에서는 기본 파일 복사/이동 프로그램으로 이용하거나 Total Commander 등과 연동, 진행 상태 표시 색 변경 등 프로그램에 관한 간단한 설정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