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hampoo® Burning Studio 6.77 - Nero와 유사한 레코딩 툴

2008. 8. 19. 15:35IT/Useful Apps

Ashampoo® Burning Studio 는 Nero와 같은 CD/DVD/Blu-ray 레코딩 툴이다. Nero가 레코딩 이외에도 많은 기능을 갖추며 무거워진 반면 Ashampoo® Burning Studio는 레코딩 기능만을 제공해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설치 용량도 30MB 이하이다. 아래의 Ashampoo® Burning Studio 6.77은 상위 버젼을 출시하며 무료로 배포된 버젼이다.

ㆍ제작:Ashampoo GmbH & Co. KG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6.77
ㆍ설치 크기:28 MB
ㆍ한글 지원:공식 지원
ㆍ구동 환경:Windows XP/Vista/7
ㆍ특징:파일/폴더 굽기, 음악/동영상 굽기, 이미지 파일 만들기, 미디어로 백업
ㆍ내려받기:Ashampoo® Burning Studio 6.77 내려받기
Ashampoo Burning Studio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Wizard 화면이 나온다. 일반 데이터 굽기, 동영상/음악 굽기, CD 이미지 만들기, 데이터 삭제 등의 기능이 각각 세분화된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이전에 소개했던 CDBurnerXP 와 전체적인 기능은 거의 유사하지만 각 기능별로 메뉴가 더 세분화 되어서 처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한글이 지원되서 더욱 편리하다. Nero Express 와도 유사해서 Nero 를 사용하던 사람에게도 어렵지 않다. 유료 버젼인 Ashampoo® Burning Studio 8 버젼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기능은 활성화 되지 않고 업그레이드를 해야 사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표시되어 있다.

Ashampoo® Burning Studio 는 오디오 CD/DVD 를 만드는 경우에 WAV 나 MP3 외에 OGG, WMA, FLAC 형식을 지원한다. 동영상 CD/DVD 를 만드는 경우엔 MPG, MPEG, DAT, VOB 형식을 지원한다. CD 이미지 파일을 이용해 CD 를 굽거나 CD 를 이미지 파일로 만드는 경우 ISO 외에 CUE/BIN, ASHDISC(Ashampoo 이미지 파일) 형식을 지원한다. 또한 CD, DVD 뿐 아니라 Blu-Ray 디스크도 사용이 가능하다. 특이한 기능으로 선택한 파일/폴더를 CD 로 바로 백업하는 기능이 있다. 해당 CD/DVD 보다 선택한 파일의 크기가 크면 자동으로 나눠서 백업이 가능하다.

사진 슬라이드 쇼 DVD 제작이나 커버, 레이블 제작 등 Ashampoo® Burning Studio 8 버젼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 있지만 무료 버젼도 충분한 기능을 제공한다. 단 Nero 에서 제공하는 오버버닝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