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Remover 2.2 - 보안 프로그램 제거 도구

2010. 5. 23. 12:12IT/Useful Apps

안티바이러스나 안티스파이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은 시스템에 흔적을 많이 남기므로 제어판에서 삭제하거나 RevoUninstaller 등의 프로그램 삭제 도구를 사용해도 완전히 삭제되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일부 보안 프로그램 제작사에서는 삭제 도구를 제공하기도 한다. 그러나 제작사에서 삭제 도구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공하더라도 찾기가 쉽지 않은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할 땐 어떻게 할까? AppRemover는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을 손쉽게 삭제할 수 있도록 돕는 보안 프로그램 전용 삭제 도구이다.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의 흔적을 컴퓨터에서 찾아서 제거하므로 힘들게 자신이 사용하는 보안 프로그램 제거 도구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다.

ㆍ제작자: OPSWAT, Inc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2.2.1.1
ㆍ설치 크기:4 MB
ㆍ한글 지원:지원하지 않음
ㆍ구동 환경: Windows 2000/2003/XP/Vista/2008/7 (64-bit 지원)
ㆍ특징:수십 종의 유명 보안 프로그램 제거
ㆍ내려받기: AppRemover 내려받기

AppRemover는 설치가 필요 없는 하나의 파일로 구성되어 있고 마법사 방식으로 구성되어서 누구나 간단하게 지금 설치된 보안 프로그램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0123456
  1. [Next]를 누른다. 'Enable anonymous usage statistics.'를 선택하면 제작사에 사용 통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2. 보안 프로그램을 삭제하려면 Remove Secirity Application을 선택하고 [Next]를 누른다. 다른 방법으로 보안 프로그램을 이미 삭제했지만, 찌꺼기가 남았거나 문제가 생겼다면 Clean Up a Failed Uninstall을 선택한다.
  3. 시스템을 검색할 동안 잠시 기다렸다가 끝나면 [Next]를 누른다.
  4. 목록에서 삭제할 보안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Next]를 누른다.
  5. 경고 메시지와 제거할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하고 [Next]를 누른다.
  6. 선택한 프로그램을 삭제할 동안 잠시 기다렸다가 끝나면 [Next]를 누른다.
  7. 프로그램이 제거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Reboot Now]를 눌러서 시스템을 재시작한다. 시스템을 재시작 한 다음 보안 프로그램이 삭제된 것을 확인하고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0123

Clean Up a Failed Uninstall을 선택해서 흔적을 삭제할 때도 거의 비슷한 과정으로 진행한다.

AppRemover는 avast!, AntiVir, AVG, MSE, Kaspersky, NOD32, BitDefender, Norton 등의 안티바이러스와 SUPERAntiSpyware, Malwarebytes Anti-Malware, Ad-Aware 등의 안티스파이웨어를 포함한 유명 보안 프로그램 대부분을 지원하므로 활용도가 높다. 심지어 비밀번호로 보호된 보안 프로그램도 제거할 수 있고 우리나라의 하우리에서 배포하는 바이로봇 5.5도 제거할 수 있다. 지원하는 보안 프로그램 목록은 Supported Applicatio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 이전에 사용하던 보안 프로그램을 제거하거나 이미 삭제한 보안 프로그램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서 문제가 생겼을 때 AppRemover를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