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wertick 1.01 - 키보드를 타자기로 만들어보자!

2010. 6. 3. 21:07IT/Useful Apps

예전에 즐겨 사용하던 휴대전화 문자음 중에 문자를 수신할 때 타자기 소리가 나는 것이 있었다. 난 타자기 세대는 아니지만, 어머니께 학창 시절과 사회 초년생 때 널리 쓰였다는 타자기 이야기를 들었다. 그러나 영화에서도 흔히 등장하고 인테리어 효과를 위한 타자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것으로 봐서 누구나 타자기에 대한 향수가 있는 것 같다. 내 손가락에 따라서 경쾌한 소리를 내는 타자기만의 매력이랄까. Qwertick은 키보드를 타자기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다. Qwertick을 실행하면 키보드를 누를 때 타자기처럼 경쾌한 타자음을 들려준다. 엔터키를 누를 땐 타자기에서 줄을 바꿀 때와 비슷한 소리가 난다.

ㆍ제작자 : Nattyware
ㆍ사용권 : 전체 무료
ㆍ버전 : 1.01
ㆍ설치 크기 : 1 MB 이하
ㆍ한글 지원 : 지원하지 않음
ㆍ구동 환경 : Windows 2000/XP/Vista/7
ㆍ특징 : 키보드 키를 입력할 때 타자기 소리 출력
ㆍ내려받기 : Qwertick 내려받기

qwertick

Qwertick은 별다른 사용 방법이 없다. 그냥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qwertick.exe 파일을 실행하면 알림 영역에 Qwertick 아이콘이 표시되면서 키보드 키를 입력할 때마다 타자기 소리가 난다. 오랜 시간 타자를 치면 지루한 느낌이 들지만, Qwertick을 사용하면 타자치는 것이 재미있어진다. 알림 영역의 Qwertick 아이콘을 클릭하면 프로그램 정보와 [Mute] 선택 상자가 포함된 창이 나타나는데, Mute를 선택하면 나중에 선택을 취소할 때까지 소리를 내지 않는다.

컴퓨터를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려면 qwertick.exe 파일의 바로 가기를 [시작 프로그램]에 추가한다. 단순한 키보드 입력의 반복이 지루하다면 Qwertick이 지루함을 덜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