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BurnerXP 4.2.7 - 무료 레코딩 풀 패키지

2008. 8. 27. 23:46IT/Useful Apps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미디어 레코딩 도구가 필요할 때가 많다. USB의 보급이 늘었지만 아직도 많은 사용자가 CD나 DVD에 정보를 저장하거나 복구 디스크를 만든다. 반대로 미디어를 통째로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서 가상 드라이브에 장착해서 사용하기도 한다. 이런 미디어 레코딩 도구 중 가장 잘 알려지고 많이 쓰이는 것이 Nero 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CD/DVD 버닝 기능 뿐 아니라 오디오 및 사진 파일 관리, 가상 드라이브, 홈 엔터테인먼트, 백업기능까지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그러나 Nero는 유료 프로그램이다. 무료로 Nero의 기능을 이용할 수는 없을까? CDBurnerXP는 다양한 기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무료 레코딩 도구다. 기본적인 CD/DVD 레코딩 기능 외에도 이미지 파일 생성 및 수정, 포맷 변경, 이미지 레코딩, 표지 인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ㆍ제작:Canneverbe Limited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4.2.7
ㆍ설치 크기:10 MB
ㆍ한글 지원:공식 지원
ㆍ구동 환경:Windows 2000/XP/2003/Vista, .NET Framework
ㆍ특징:CD/DVD/HD-DVD/Blu-ray 지원, 음악 CD 굽기, 이미지 파일 생성/수정/변환/굽기
ㆍ내려받기:CDBurnerXP 내려받기

CDBurnerXP CDBurnerXP

CDBurnerXP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왼쪽의 Wizard 화면이 나온다. 데이터 디스크(ISO 파일 생성 포함), 오디오 디스크, ISO 이미지 굽기, 디스크 복사, 디스크 지우기 중 원하는 작업을 선택한다. 항목을 클릭하면 세부 화면으로 이동한다. 일반적인 데이터를 레코딩 할 땐 첫번째 '데이터 디스크' 항목을 선택한다. CD에 추가하려는 데이터를 윗쪽 창에서 선택하고 아래로 Drag-and-Drop하면 간단하게 파일이 추가된다. 화면 하단부에서 추가된 파일의 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CDBurnerXP

만약 데이터 레코딩에서 ISO 파일을 CD 에 추가하려고 하면 위 그림과 같은 경고창이 나오는데 '예'를 선택하면 ISO 이미지 굽기 화면으로 자동으로 전환되어 이미지 CD 를 굽는다.


CDBurnerXP CDBurnerXP CDBurnerXP
<이미지 디스크(ISO) 파일 생성>
CDBurnerXP
<[BIN, NRG -> ISO] 변환>
CDBurnerXP CDBurnerXP
<CD/DVD 표지 인쇄>

'데이터 디스크' 항목에서는 데이터 디스크 레코딩 뿐 아니라 이미지 디스크(ISO)생성이나 [bin, nrg -> iso]변환, CD 표지 인쇄도 가능하다.


CDBurnerXP

두 번째 '오디오 디스크' 항목에서는 오디오 CD 생성과 관련된 메뉴가 제공된다. '오디오 플레이어'를 제공해서 레코딩할 파일을 고르면서 바로 들어볼 수 있다. 메뉴를 이용해서 '오디오 CD 복사'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CDBurnerXP

ISO 이미지 굽기는 CD 이미지 파일인 ISO 파일을 CD로 레코딩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원본CD는 손상되어 사용할 수 없지만, ISO 파일로 갖고 있을땐 ISO파일을 CD로 레코딩해서 원본CD와 똑같은 CD를 만들 수 있다. Windows 설치용 CD의 내용을 ISO 파일로 갖고 있는 경우도 ISO 이미지 굽기를 통해 Windows 설치 CD를 만들 수 있다.


CDBurnerXP

'디스크 복사'는 말 그대로 CD를 CD로 복사하는 기능이다.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원본 CD와 똑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CDBurnerXP CDBurnerXP

오디오와 데이터 디스크 중 하나를 선택하면 간단하게 원본과 똑같은 CD를 만들 수 있다.


CDBurnerXP

마지막 항목인 '디스크 지우기'는 CD-RW, DVD-RW 등 재기록이 가능한 디스크에 저장된 내용을 삭제하는 것이다. 2가지의 지우기 방식을 제공하는데 '빨리 지우기'와 '완전히 지우기' 중 하나를 선택한다.


CDBurnerXP는 무료 프로그램이면서도 CD/DVD 레코딩 툴로서의 기본적인 기능에선 충분하다. 마법사 방식을 제공하며 한글 메뉴를 지원하는 점도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