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oveShark에서 무료로 음악 듣기

2011. 1. 12. 00:45IT/Computer Tips

 GrooveShark는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웹 서비스이다. 상당히 다양한 음악을 보유하고 있으며 외국 서비스지만, 한국 노래도 들을 수 있다. 음악을 들으려면 먼저 웹브라우저로 listen.grooveshark.com를 방문한다.

 만약 Opera를 사용해서 방문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될 것이다. Let's take a chance!를 클릭하면 GrooveShark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약간의 문제가 있으니 Take me to the old GrooveShark를 클릭하거나 retro.grooveshark.com로 접속해서 사용한다.

 GrooveShark를 방문하면 위 그림과 비슷한 화면을 만난다. 화면 가운데 음악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막대가 있고 위엔 회원 가입 및 로그인 단추, 왼쪽엔 내 음악을 관리하는 My Music과 인기 있는 곡Popular, 현재 재생목록Now Playing을 확인하고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막대가 제공된다.

 내가 듣고 싶은 노래 제목이나 가수를 입력해서 검색한 다음 제시된 목록에서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고 목록 위의 Play 단추를 누르면 재생이 시작된다. 목록 위의 Play 단추로 재생과 관련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Add 단추로 현재 재생 목록, My Music, 나만의 재생 목록에 선택한 곡을 추가할 수 있다. Ctrl이나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단추를 눌러서 여러 곡을 선택할 수 있고 곡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문맥 메뉴를 불러올 수도 있다. 문맥 메뉴에서도 작업 대부분을 할 수 있다. 목록에서 가수나 앨범을 클릭하면 해당 가수나 앨범으로 검색한 결과를 바로 표시하므로 검색이 훨씬 간편하다.

 GrooveShark는 라디오 기능도 제공한다. 화면 아래의 재생기 부분에서 [Radio: Off]라고 된 부분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Turn Radio On을 클릭하거나 [Load Station - 장르]를 선택하면 재생 목록에 노래가 추가된다. 세분화된 장르 구성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취향에 맞는 음악을 듣기 좋다. 재생 목록의 음악은 My Music이나 나만의 재생 목록에 추가할 수 있어서 나중에 다시 들을 수도 있다.

 GrooveShark는 단순히 음악을 검색해서 듣는 것뿐 아니라 내가 원하는 곡을 My Music이나 재생 목록(Playlist)에 저장해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어디서나 들을 수 있다. 또 가수나 앨범을 클릭하면 해당 가수의 노래 목록, 해당 앨범의 노래 목록을 확인하고 들을 수 있다. 라디오 기능으로 원하는 장르의 음악을 듣고 듣는 음악이 좋으면 My Music에 추가해서 나중에 다시 들을 수 있다. 인터넷 상태에 따라 음악이 끊길수도 있지만, CD나 MP3 파일을 들고다니는 수고를 덜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다.

  • 프로필사진
    6212011.01.12 09:55

    허허...

    외국사이트인데 한글도 지원해주는 군요...

    저작권에 상당히 민감한 우리나라에 차단되어 프록시 우회 방법을 쓰는 불상사가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그냥 가볍게 들을 수 있어서 요즘 넷북은 괜찮다지만, 구형 넷북을 쓰는 분들에게는 단비같은 사이트군요...~

    그래도 역시나 MP3 플레이어가 간편하죠...~

    끊길 염려도 없고, CDP 처럼 갈 필요도 없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irclash.tistory.com BlogIcon circlash2011.01.13 01:30 신고

      휴대용 재생기를 사용하지 않는 저에게 딱 맞는 서비스입니다^^ 학교나 사무실 등 원하는 음악이 없는 환경에서 음악을 듣고 싶을 때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