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M Blackbox 2.0 - 시스템 정보 확인 및 벤치마크 도구

2010. 1. 10. 01:13IT/Useful Apps

HWM Blackbox는 시스템 정보 확인과 간단한 시스템 벤치마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전에 SIW라는 시스템 정보 확인 프로그램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SIW는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많은 대신 프로그램 구성이 조금 산만하다. 그에 비해 HWM Blackbox는 훨씬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CPU, 메모리, 그래픽, 전체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Windows Vista와 7에 있는 Windows 체험 지수와 유사한 벤치마크 기능을 제공한다.

ㆍ제작자: Hardwaremania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2.3
ㆍ설치 크기:6 MB
ㆍ한글 지원:지원하지 않음
ㆍ구동 환경: Windows XP/Vista/7 (64-bit 지원), .NET Framework 2.0 이상
ㆍ특징:하드웨어 및 시스템 정보 확인, 시스템 성능 벤치마크
ㆍ내려받기: HWM Blackbox 내려받기

HWM Blackbox 실행 화면

HWM Blackbox를 실행하면 바로 시스템 정보를 검색하고 잠시 후 위 그림처럼 각 정보를 표시한다. 기본적이고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정보는 대부분 확인할 수 있다.

Windows 체험지수 HWM Benchmark

시스템 벤치마크 기능은 Windows Vista/7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Windows 체험 지수와 비슷하게 시스템 사양을 점수로 표시하는 것이다. Windows 체험 지수와는 다르게 시스템 등급과 영상 인코딩/디코딩 등급을 제공한다.

메뉴

About 탭 옆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가 메뉴를 사용할 수 있다. 화면을 갈무리하거나 텍스트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O/C Panel

O/C Panel을 클릭하면 HWM Blackbox가 Overclocking Panel로 바뀌면서 CPU 클럭, 배수, 전압, 램타이밍 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한다. 대상 컴퓨터인 UL30A는 사용량에 따라 배수를 6.5에서 8로 올린다. 붉은 글씨로 26%의 속도 향상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면 램은 533MHz를 412MHZ로 사용하고 있으므로 22%의 속도 저하가 있다고 녹색 글씨로 표시한다.

HWM Blackbox는 실행 파일 하나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USB 등에 저장해두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고 벤치마크를 통해 다른 시스템과 비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