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최적화 관련 부가 기능

2008. 8. 11. 14:52IT/Useful Apps

아래의 6가지의 부가 기능 및 관련 프로그램에서 네트워크 설정이나 캐쉬 관련 부분은 모두 같은 설정을 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파이프라인, 메모리/디스크 캐쉬, 최대 연결 등) 한 가지를 골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프로그램별로 최적화 시 적용되는 값이 약간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개를 사용해도 성능상의 차이는 거의 없고 설정값만 약간 변경되기 때문이다. 단, FireFox PreLoader 는 전혀 다른 기능이므로 중복 사용해도 관계없다.

1. Configuration Mania 1.09.2008070501

Configuration Mania

FireFox 의 설정에 관련된 부가 기능 중 가장 많은 것을 지원하는 것 같다. Browser, Security, HTTP Network, UI, Debug 5개의 메뉴로 크게 나뉘며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다양한 것들이 가능하다. 복잡한 느낌도 들긴 하지만 하나의 부가 기능으로 다른 부가 기능 몇개에 있는 설정을 다 할 수 있다.


2. FasterFox 2.0.0 for FireFox 3.0.1

For FireFox 3 : http://www.mediafire.com/?m4ntm1lbfje

FasterFox

FireFox 3 에서 사용할 수 있는 FasterFox 이다. FireFox 의 구동속도를 최적화 해준다. 네트워크 최적화, 페이지 링크 Prefetch, 페이지 로딩 속도 표시, 팝업 차단 기능등이 있다. 한글 메뉴를 지원하고 간단히 클릭 한번으로 최적화를 할 수 있다. 자세한 설정을 원하면 '사용자 설정' 을 선택해서 직접 해당 값을 입력할 수도 있다.


3. gui:config 0.3.7

gui:config

이름에서도 보이듯이 about:config 에서 가능한 여러가지 설정을 GUI 형태로 보여준다. 각 설정의 설명이 간단히 나와 있어 쉽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Accessibility, Browser, Style, Downloads, Bookmarks, Developing 의 6 가지 메뉴로 나뉘어져 있고, 네트워크 관련 트윅을 포함하여 몇가지 세부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4. Tweak Network 1.3

Tweak Network

네트워크 관련 트윅만을 모아놓은 부가 기능이다. 원하는 값을 입력해서 적용할 수도 있고 'Power' 프로필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최적화할 수도 있다. 'Default' 프로필을 제공해서 원래 상태로도 쉽게 되돌릴 수 있다.


아래는 부가 기능은 아니지만 성능향상에 관련된 프로그램들이다.


5. FireFox Preloader 1.0

Firefox Preloader

FireFox 의 프로필을 미리 읽어서 FireFox 프로그램 실행 속도를 빠르게 해준다. 많은 부가 기능이 설치된 상태에서도 IE 와 비슷한 속도로 실행된다. 부가 기능이나 테마를 적용했을 때 바로 적용이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이때 트레이 아이콘 메뉴 중 Reload FireFox 를 사용하면 변경사항이 적용된다.

파일 다운로드 :
  • Firefox Preloader 1.0

    6. FireTune 1.2.0

    FireTune

    인터넷 연결, 속도, 메모리 관련 트윅 몇가지를 모아둔 툴이다. 최적화 전에 현재 프로필을 백업/복구 하는 기능이 있어 안정성도 뛰어나다. FireTune 역시 클릭 몇 번 으로 FireFox 를 최적화 할 수 있다. 단, 최적화 전엔 FireFox, FireFox PreLoader 등을 종료한 후 실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