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Reader로 Frutiger Linotype 글꼴 사용하기

2009. 4. 3. 07:14IT/Computer Tips

크게 보려면 클릭!!
 예전에 PDA를 사용할 때 즐겨 쓰던 글꼴이 Frutiger Linotype이다. 사실 즐겨 썼다고는 하지만 Linotype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Frutiger 글꼴은 그 종류가 수십 가지라서 정확히 어떤 글꼴인지도 모른다. 그냥 PDA에서 쓰던 Frutiger Linotype이라고만 기억하고 있었다. 알고 보니 이 글꼴은 PDA에 처음부터 설치된 MS Reader에 포함된 것이었다. PC용 MS Reader 설치 파일을 이용하면 PC에서도 이 글꼴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MS Reader 내려받기 페이지 오른쪽에 있는 그림의 내려받기 링크에서 Microsoft Reader 2.1.1을 내려받고 MSReaderSetupUSA.exe 파일을 Universal Extractor로 압축을 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압축을 풀면 위 그림처럼 Disk1 이라는 폴더 안에 여러 파일이 생긴다. 이 중에서 data1.cab 파일을 Universal Extractor로 압축을 푼다.(cab 형식을 지원하는 압축 프로그램에서도 압축이 풀리지 않을 수 있으니 Universal Extractor를 사용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압축을 푼 폴더를 확인하면 Frutiger Linotype과 Berling Antiqua, Bookdings, Lucida Sans Typewriter 글꼴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이 글꼴 파일을 [제어판] - [글꼴] 창에 복사하면 새로운 글꼴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