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 인쇄 팁. (배경 인쇄, 머리글/바닥글 제거)

2012. 2. 11. 23:41IT/Computer Tips

웹서핑을 하거나 필요한 자료를 찾을 때 웹페이지를 그대로 인쇄해서 사용할 때가 있다. 그런데 간혹 컴퓨터로 볼 땐 있는 이미지나 표가 출력물엔 없는가 하면 출력물 맨 위나 아래에 주소, 쪽수 등이 나와서 지저분해 보이기도 한다.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깔끔하게 웹페이지를 출력해보자.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다음 위 그림처럼 [페이지 설정] 메뉴를 클릭한다.

페이지 설정 창을 살펴보면 표시된 부분처럼 [배경 및 이미지 인쇄]란 선택 상자가 있다. 또 그 아래로 [머리글/바닥글]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배경 및 이미지 인쇄]를 선택하면 배경과 이미지가 내용과 함께 인쇄되고 선택하지 않으면 배경은 인쇄되지 않는다. 또 [머리글/바닥글]에서 특정 항목을 선택하면 해당 항목이 표시되고, [-비어 있음-]을 선택하면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다.

위 그림은 네이버 초기 화면을 인쇄한 모습이다. 왼쪽은 배경 및 이미지 인쇄를 사용하지 않을 때(체크되지 않은 상태)이고 오른쪽은 사용할 때(체크된 상태)이다. 또 오른쪽은 머리글/바닥글을 모두 [-비어 있음-]으로 지정했다. 머리글이 나올 때와 나오지 않을 때, 이미지가 나올 때와 나오지 않을 때를 비교하면 그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혹시 머리글/바닥글을 없애지 않고 특정 요소를 표시하고 싶다면 위 그림의 목록에서 사용할 요소를 선택할 수 있다. 머리글/바닥글 선택 칸은 세로로 세 칸이 있는데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왼쪽, 가운데, 오른쪽에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