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따라잡기 3 - WebInpaint.com에서 사진의 불필요한 부분 없애기

2010. 8. 23. 00:52IT/Useful Apps


 간혹 내 사진 속에 내가 원하지 않는 피사체가 불청객처럼 끼어들 때가 있다. 집게로 집어내고 싶지만, 마음처럼 되진 않는다. 우리의 포토샵 양은 물론 할 수 있다. 능력자니까. 원하는 부분만 티 안 나게 샥샥~ 포토샵 양보다 저렴한 수많은 유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도 할 수 있다. 무난하게 샥샥~ 그러나 우린 무료로도 할 수 있다. 사진의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는 프로그램 Inpaint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WebInpaint.com을 이용하면 된다. 웹 페이지에 사진을 올린 다음 수정하고 저장하면 끝이다.


WebInpaint.com


1. 먼저 위의 링크를 눌러서 WebInpaint.com 사이트로 이동한다. 그다음 Load Image를 클릭해서 원하는 사진을 올린다. 빨간 동그라미 부분은 거미줄에 매달린 거미인데 눈에 거슬리니 제거해보자.


2. 그림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불투명한 하얀 색으로 색칠된다. 제거할 부분을 꼼꼼히 마우스로 색칠한다. 모두 색칠했으면 Inpaint를 클릭한다.


3. 그림이 수정될 동안 잠시 기다린다. 크기에 따라, 색칠한 범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잠시 기다리면 수정이 끝난다.


4. 수정이 끝난 사진이다. 눈에 거슬리던 검은 부분(거미)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벽의 무늬처럼 자연스럽게 주변과 어울린다. 만약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1~3의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자. 이제 Save Image 단추를 클릭하면 수정된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WebInpaint.com은 아주 세세한 수정이나 넓은 부위의 편집엔 큰 효과가 없지만, 사진에서 눈에 거슬리는 조그마한 불필요한 부분을 수정할 땐 아주 유용하다. 무료이며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그러나 수정된 파일은 원본의 Exif 정보 등이 모두 사라지니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