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설치 후 한/영 전환이 되지 않는 노트북의 한/영 키 기능 되돌리기

2010. 4. 7. 22:53IT/Computer Tips

 노트북의 Windows를 다시 설치하고 나서 키보드의 한/영 키가 말을 듣지 않을 때가 있다. 이는 Windows 설치 과정에서 키보드 드라이버를 시스템이 임의로 선택해서 발생하는 문제다. 이럴 땐 키보드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간단히 한/영 전환 기능을 되돌릴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관리] - [장치 관리자] - [키보드]로 이동한다. [키보드] 메뉴를 확장하고 하위 항목(위 그림에서 [표준 PS/2 키보드]의 위치에 있는 항목)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를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컴퓨터의 장치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장치 드라이버 목록이 나오면 [PC/AT 향상된 PS/2 키보드(101/102키)]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잠시 후 드라이버 업데이트 메시지가 나타나면 [닫기]를 눌러 창을 닫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예]를 선택해서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한/영 키가 다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 그림은 Windows 7에서 설정한 모습이지만, XP에서도 거의 같은 방법으로 한/영 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