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음악을 내려받을 수 있는 MP3 검색 사이트 모음

2010. 3. 26. 16:31IT/Computer Tips

 이제는 진부한 단어가 되어 버린 정보의 홍수. 그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겐 정보란 없어서 얻지 못하는 대상이 아니라 방법을 알지 못해서 구하지 못하는 존재다. 세계인이 사용하는 인터넷엔 그만큼 많은 자료가 널려 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원하는 음악을 내려받거나 인터넷을 통해 들을 수 있는 MP3 검색 사이트를 몇 가지 소개한다.


1. BeeMP3.com



BeeMP3.com

<BeeMP3.com>

 BeeMP3는 MP3 검색 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다. 제목, 앨범, 가수 정보로 검색할 수 있고 검색 결과는 가수, 제목, 앨범, 발매 년도, 장르, 시간, 비트 전송률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검색한 음악을 내려받을 수 있고 일부 음악은 웹페이지에서 BeePlayer로 바로 들을 수 있도록 삽입할 수도 있다. 검색되는 정보가 상당히 많고 Top 50, World's Music Top 등으로 인기있는 음악도 확인할 수 있다.


Guns N' Roses - Knockin' On Heaven's Door


BeePlayer by BeeMP3


2. Mp3Realm.org



Mp3Realm.org

<Mp3Realm.org>

 Mp3Realm은 MP3와 가사를 한꺼번에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 BeeMP3가 전용 재생기를 사용해서 웹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다면 Mp3Realm은 검색한 음악을 Stream Player를 사용해서 바로 들을 수 있다. Mp3Realm은 별도의 재생기 없이 Embed 태그로 바로 음악을 재생하도록 삽입하는 태그를 제공한다. 물론 검색한 음악을 내려받고 가사를 확인할 수 있다. 검색 옵션에 곡의 길이와 비트 전송률을 지정할 수 있다.


3. WuZAM



WuZAM

<WuZAM>

 WuZAM 역시 MP3 파일 검색 사이트로 음악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고 온라인에서 직접 들을 수도 있다. 가수 정보를 Wikipedia에서 확인하고 곡에 따라서 앨범 아트를 볼 수 있다. [Advanced Search]를 사용하면 제목, 가수, 앨범, 장르 정보로 곡을 검색할 수 있다.

<Guns N' Roses - Welcome To The Jungle>



4. SkreemR



SkreemR

<SkreemR>

 SkreemR도 음악을 온라인에서 들을 수 있고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 MP3 검색 사이트다. wijoda에서 가수 정보를 검색할 수도 있다. [Advanced Search]에서는 제목, 가수, 앨범, 장르, 비트 전송률, 길이로 곡을 검색할 수 있다.

<Guns N' Roses - Sweet Child O' Mine>



5. eSpew.com



eSpew

<eSpew>

 eSpew.com도 음악을 듣고 내려받을 수 있는 MP3 검색 서비스다. 가사도 같이 찾을 수 있다. [Advanced Search]에서 장르와 파일 크기로 음악을 검색할 수 있지만,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검색 조건이나 결과가 단순하다.

<Guns N' Roses - November Rain>



6. Classic Cat



Classic Cat

<Classic Cat>

 다른 사이트가 대중 음악 검색 사이트라면 Classic Cat은 클래식 음악만을 취급하는 사이트다. 작곡가, 연주자, 악기 등의 조건으로 원하는 클래식 음악을 찾고 내려받을 수 있다. 다른 검색 사이트는 직접 내려받을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지만, Classic Cat의 내려받기 링크를 클릭하면 보통 연주가의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거기서 원하는 음악을 찾아서 내려받으면 된다.

 그 외에도 AirMP3, CaptainCrawl, DesMP3, Dilandau, Dorble, HuntMyMusic, MP3Raid, MP3Search.Mobi, MusicBiatch, MP3Series, OOnly, SharingMusics, Songza, SeekASong, Woonz 등 수 많은 유사 서비스가 있다. 또 온라인으로 재생 목록을 구성해서 음악을 듣는 Mix Turtle, 구글을 통해 검색하는 Musgle, 힙합 음악 전문 MP3Fountain, 검색한 가수와 관련 있는 가수를 수형도로 보여주는 Liveplasma, 사용자가 부른 음악을 검색하는 Midomi 등의 서비스도 있다. 그러나 서비스 대부분에서 한국 음악을 찾기는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