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smo File Mount Audit Package 설치 문제 해결하기

2009. 11. 15. 17:37IT/Computer Tips

Pismo File Mount Audit Package는 ISO, CISO, CFS, ISZ, UIF, DAA, ZIP 파일을 가상 폴더나 가상 드라이브에 장착해주는 가상 폴더 프로그램이다. ZIP 압축 파일도 장착할 수 있고 Windows 7 64-bit를 지원해서 그 활용도가 더욱 크다. 그러나 설치할 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거나 오류 메시지조차 없이 설치가 취소될 때가 있다. C:\Program Files\Pismo File Mount Audit Package 폴더를 확인하면 pfmuninstall.exe 파일만 있고 프로그램은 전혀 사용할 수가 없다. 이럴 땐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의 언어 설정'을 조금 조정하면 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먼저 이전에 실패했을 때 생성된 pfmuninstall.exe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C:\Program Files\Pismo File Mount Audit Package 폴더를 삭제한다. 그다음 [제어판] - [국가 및 언어 옵션]을 실행하고 [고급] 탭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를 '영어(미국)'으로 지정한다.

파일 복사 위치를 묻는 확인 창이 나타나면 [예]를 클릭하고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다. 시스템이 다시 시작되면 일부 프로그램의 한국어가 알아볼 수 없는 문자나 ? 등으로 표시될 수 있는데 신경 쓰지 말고 Pismo File Mount Audit Package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면 다시 [제어판] - [국가 및 언어 옵션] - [고급] -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용 언어]로 이동해서 '한국어'로 설정하고 [예]를 클릭한 다음 시스템을 재시작한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면 이상한 문자로 표시되던 프로그램도 원상태로 돌아오고 Pismo File Mount Audit Package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