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oPDF 5.0 - 무료 PDF 제작 프로그램

2009. 5. 9. 22:44IT/Useful Apps

가끔 작성한 기획 문서나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PDF 형식으로 보내야 할 때가 있다. 물론 PDF를 제작하는 Adobe Acrobat을 사용하면 되고 그것이 아니라도 MS 오피스, 한글 오피스, OpenOffice 등 대부분의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PDF로 저장하는 메뉴를 지원한다. 그러나 앞에서 이야기한 대부분이 유료 프로그램이라서 구매를 해야 사용할 수 있고, 덩치가 큰 OpenOffice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PDF 파일 하나 때문에 설치하기엔 시간이 아깝다. PrimoPDF는 이럴 때 아주 유용한 PDF 제작 프로그램이다.

ㆍ제작사: Nitro PDF, Inc.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5.0
ㆍ설치 크기:15 MB
ㆍ한글 지원:지원하지 않음
ㆍ구동 환경: Windows 2000/XP/Vista/7
ㆍ특징:인쇄할 수 있는 모든 파일을 PDF로 만듦
ㆍ내려받기: PrimoPDF 내려받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PrimoPDF는 문서를 인쇄하는 방법만 알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PDF로 변환할 파일을 해당 파일 편집기나 뷰어로 열고 [인쇄]에서 실제 프린터 대신 [PrimoPDF]를 선택하고 [인쇄]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먼저 위 그림처럼 변환할 파일을 해당 파일 뷰어나 편집기로 열고 [인쇄] 메뉴의 프린트 항목을 PrimoPDF로 선택한다. 그리고 [인쇄] 버튼을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시 시간이 지나면 위 그림처럼 PrimoPDF 창이 나타난다. 가장 위에 보이는 Screen, Print... 등의 5가지 항목 중에서 품질을 선택하고 [Save As]에 생성할 PDF 파일 이름과 저장 위치를 입력한 다음 [Create PDF] 버튼을 누르면 간단히 PDF 파일이 생성된다.

파일의 품질은 Prepress > Print > eBook > Screen의 순서로 낮아지고 Custom은 사용자가 직접 PDF 버전, 해상도, 색상 설정 등을 선택하는 메뉴이다. PDF 파일의 속성 등을 변경하려면 [Create PDF] 버튼을 누르기 전에 Document Properties, PDF Security의 [Change] 버튼이나 [Options] 버튼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ocument Properties는 생성할 PDF 문서의 속성을 지정하는 항목이다. 입력한 정보가 파일에 추가되며 PDF 뷰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DF Security는 생성할 PDF 문서의 보안 수준을 선택하는 항목이다. [Open Password]로 문서를 열 때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설정할 수 있고 [Permissions]에서 문서의 인쇄, 수정에 대한 허용 범위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ptions는 생성한 PDF 파일을 열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같은 파일의 덮어쓰기 여부를 선택하는 메뉴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Options에서 Advanced 버튼을 누르면 고급 설정 창이 나타나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수정할 필요가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설정이 끝나고 [Create PDF]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내용대로 PDF 파일이 생성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성된 PDF 파일의 속성을 확인하면 앞서 입력했던 속성을 확인할 수 있다.

PrimoPDF는 인쇄할 수 있는 모든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고 자체적으로 PDF 생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에서도 PrimoPDF로 PDF 파일을 만들 수 있다.

* 관련 프로그램
  • CutePDF Writer - GhostScript를 이용한 간단한 PDF 파일 생성 프로그램
  • PDFCreator -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오픈소스 PDF 파일 생성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