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nlendar2 2.6 - 중요한 이벤트와 할 일을 잊지 말자!!

2008. 12. 26. 14:29IT/Useful Apps

Rainlendar는 바탕화면에서 간편하게 일정과 할 일을 입력하고 확인하는 일정 관리 수첩이다. Rainlendar는 결코 Outlook을 비롯한 수많은 일정관리 프로그램보다 더 뛰어나게 또는 더 효율적으로 일정을 관리해주진 않는다. 그렇다고 쓸모없다는 말이 아니다. Rainlendar는 바탕화면에서 모든 일정을 관리할 수 있고, 또 다양한 스킨을 사용해서 바탕화면을 보기 좋게 꾸밀 수 있다.

ㆍ제작사 : Rainlendar.net
ㆍ사용권 : 전체 무료
ㆍ버전 : 2.6
ㆍ설치 크기 : 11 MB
ㆍ한글 지원 : 공식 지원
ㆍ구동 환경 : Windows XP SP3 이상
ㆍ특징 : 바탕화면에 달력 표시, 일정 관리
ㆍ내려받기 : Rainlendar2 내려받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그램 사용은 아주 간단하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알림 영역에 오늘의 날짜가 숫자로 적힌 아이콘이 나타나고 바탕화면에 달력과 할일, 이벤트 목록이 나타난다. 각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면 메뉴가 나온다. 일정, 할일의 입력, 표시할 창 선택, 설정 변경 등 원하는 작업을 선택한다. (위 그림은 스킨을 적용한 상태이다.)

<크게 보려면 이미지를 클릭!> <크게 보려면 이미지를 클릭!>

할일과 이벤트 입력 창은 위 그림과 같다. 입력한 정보는 달력에 표시되고 해당 날짜에 커서를 올리면 등록된 할일, 이벤트 목록이 풍선 도움말로 표시된다. 상세한 내용을 기록할 수 있고 범주 분류, 반복 설정, 알림 등의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크게 보려면 이미지를 클릭!>

[관리자]를 통해서 입력된 이벤트나 할일을 확인 및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옵션]은 프로그램의 상세 설정을 변경하는 부분이다. 스킨이나 언어, 단축키 등은 모두 여기서 관리한다. 스킨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데, 내려받은 스킨 파일을 Rainlendar 창 위로 끌어놓기 하면 자동으로 스킨이 설치된다. 스킨을 설치한 다음 [옵션]에서 해당 스킨을 선택하면 스킨이 변경된다.

여러 개의 달력을 이용해서 서로 다른 일정이나 이벤트를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개인적인 것과 업무에 관련된 것을 분리해서 관리할 수 있다. 또 입력한 일정을 다른 형식으로 추출하거나 백업할 수도 있다. 유료인 Pro 버전은 Outlook, Google 일정과 연동할 수 있다. 간편하며 예쁜 일정 관리 프로그램을 원한다면 사용할 만하다.

* USB 저장 장치에서 Rainlendar 사용하기
Rainlendar2 설치 폴더의 모든 파일을 USB 저장 장치에 복사하고 메모장을 실행해서 빈 파일을 USB의 Rainlendar2 폴더에 rainlendar2.ini란 이름으로 저장한다. 그다음 USB의 Rainlendar2를 실행하면 모든 설정이 rainlendar2.ini 파일에 저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