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Fab HD Decrypter 8 - DVD/ Blu-ray를 내 하드디스크에 저장하기

2011. 4. 27. 12:03IT/Useful Apps

DVDFab HD Decrypter는 DVD/ Blu-ray 복사 및 인코딩 프로그램인 DVDFab의 무료 버전이다. 컴퓨터 및 휴대용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 형식으로 인코딩하는 기능과 DVD, Blu-ray에 기록하는 기능은 사용할 수 없지만, 단순한 복사에는 제한이 없다. 예전에 소개한 DVDShrink와 달리 DVDFab는 지금도 계속 갱신 중인 프로그램이므로 각종 제한(protection) 및 기타 기능 지원이 뛰어나다. DVDFab HD Decrypter는 알려진 모든 DVD 제한을 제거할 수 있고 Blu-ray 제한 대부분을 제거할 수 있어서 각종 제한 때문에 복사할 수 없는 영상을 내 하드디스크로 옮길 수 있다.

ㆍ제작사 : Fengtao Software Inc.
ㆍ사용권 : 전체 무료
ㆍ버전 : 8.0.8.5
ㆍ설치 크기 : 약 40 MB
ㆍ한글 지원 : 공식 지원
ㆍ구동 환경 : Windows XP/Vista/7
ㆍ특징 : DVD/ Blu-ray의 복사 방지 및 각종 제한 제거, DVD/ Blu-ray를 하드디스크에 복사
ㆍ내려받기 : DVDFab HD Decrypter 내려받기

DVDFab HD Decrypter의 장점은 DVD, Blu-ray 디스크 복사 제한 대부분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 사용법이 간단하다는 것, 단순히 DVD, Blu-ray 디스크 내용을 복사할 땐 설정을 변경하지 않아도 충분하다는 것이다. DVDFab HD Decrypter를 사용해서 DVD를 하드디스크에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DVDFab HD Decrypter로 DVD 전체 복사하기

하드디스크로 복사할 DVD를 넣은 다음 DVDFab HD Decrypter를 실행한다. DVDFab HD Decrypter를 설치하고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난다. HD Decrypter를 선택하고 [다시 표시하지 마십시오]를 누른 다음 [DVDFab HD Decrypter 박동 사용...(?)]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아마 번역기 사용의 폐해인 듯,, 대강 '박동'이 실행을 의미하는 것 같다.)

두 번째로 나타나는 창이다. 아마도(?) 새 버전을 확인한다는 이야기다. 방화벽 설정을 허용으로 바꾸란 메시지가 나온다. [확인]을 누르면 새 버전 확인 후 진짜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앞에서 미리 DVD를 넣었다면 지역 코드를 묻는 창이 나온다. 보통 DVD 케이스 뒷면 지구본 모양에 숫자로 표시되어 있다. 한국어 자막이 나오는 DVD라면 3을 선택한다.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DVD 정보를 읽기 시작한다. 역시 아직 DVD를 넣지 않았다면 나오지 않는다.

드디어 프로그램 창이다. 왼쪽 메뉴에서 [DVD를 DVD로] - [풀 디스크]를 선택한다. [풀 디스크] 항목은 감독 인터뷰 등의 기타 영상을 포함한 모든 정보를 그대로 복사하는 기능이다. 소스에 삽입한 DVD를 지정하고 타깃에 DVD를 저장할 폴더나 ISO 파일을 지정한다. 타깃 오른쪽의 폴더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폴더 구조로 DVD를 저장하고 디스크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ISO 파일로 저장한다.

위 창에 저장할 ISO 파일 경로와 이름을 지정한다. 그다음 [DVD 비디오 복제합니다. (VIDEO_TS 파일)]을 선택한다. 이 항목을 선택해야 DVD 내용이 저장된다. [미운 PGC를 제거합니다.(예: FBI경고)]를 선택하면 DVD를 재생할 때 맨 처음 검정 화면에 흰 글씨로 나오는 경고 화면을 없앨 수 있다. 볼륨 라벨에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DVD9를 선택한 다음 [시작]을 클릭하면 DVD 복사가 시작된다. DVD9가 아닌 DVD5는 듀얼 레이어 DVD에 저장된 영상을 싱글 레이어 DVD에 맞도록 압축하는 기능인데 무료 버전에선 지원하지 않는다.

01234

DVD 복사 진행 과정이다. 먼저 DVD 파일을 임시 폴더에 복사하고 임시 폴더 파일을 사용해서 ISO 파일을 만들거나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에 복사한다. 마지막 그림처럼 작업이 끝났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DVD 복사가 완료된 것이다. 이제 작업 완료한 ISO 파일이나 폴더를 영상 재생기로 감상하거나 DVD에 기록해서 DVD Player로 재생하면 된다.


2. 기타 기능

[주요 영화]는 DVD Shrink의 Re-author처럼 원하는 부분만 추출하는 기능이다. 소스와 타깃을 지정한 다음 저장할 영상을 선택한다. 보통 [방송 시간]이 가장 긴 것이 영화고 나머지는 기타 영상이다.

[타이틀 시작/ 종료 설치]를 누르면 저장할 범위를 챕터로 지정할 수 있다. 설정을 조정하지 않으면 전체 영화가 저장되고 시작/끝 챕터를 지정하면 그만큼만 저장된다. 원하는 음성과 자막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풀 디스크]때와 비슷하게 DVD 내용을 저장할 수 있다.

그 외 기능도 사용법은 거의 비슷해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Blu-ray가 없어서 직접 사용해보진 못했지만, 사용자 의견에서 Blu-ray 디스크 복사도 문제없이 잘 되는 것을 확인했다. DVDFab HD Decrypter는 다양한 설정을 제공하지만, 기본 설정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DVDShrink가 Blu-ray를 지원하지 않아 아쉬웠다면 DVDFab HD Decrypter를 사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