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지친 내 눈에 휴식을 선물하자 - Eyes Relax 0.85

2011. 5. 13. 02:17IT/Useful Apps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거나 직업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은 자칫 잘못하면 눈에 피로가 쌓인다. 집중해서 화면만 뚫어져라 바라보니 눈에 좋을 리가 없다. 게다가 거북목, 척추 이상, 수근관 증후군(손목 터널 증후군) 등 각종 관절에 이상도 생길 수 있다. 해결법은 간단하다. 잠깐씩 쉬면 된다. TV를 볼 때도 50분을 사용하고 10분을 쉬라고 이야기하지만, 게다가 친절하게 광고를 내보내며 쉴 시간까지 주지만, 그냥 광고 본다. 1시간 됐다고 일어나서 기지개 켜고 몸 풀고 눈 풀고 다시 앉아 TV 보는 사람은 많지 않다. 컴퓨터는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다. 집중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계속 사용하게 된다. Eyes Relax는 사용자가 미리 정한 시간에 휴식 화면을 표시해서 강제로 작업을 방해함으로써 사용자의 눈과 몸과 마음을 쉬게 돕는 프로그램이다.

ㆍ제작자: mech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0.85
ㆍ설치 크기:6 MB 이하
ㆍ한글 지원:공식 지원
ㆍ구동 환경: Windows 2000/2003/XP/Vista/7, .NET Framework 2.0 이상
ㆍ특징:지정한 시간마다 휴식 화면을 표시해서 눈을 쉬게 함
ㆍ내려받기: Eyes Relax 설치판 내려받기     Eyes Relax Portable 내려받기

Eyes Relax를 사용하려면 .NET Framework 2.0 이상이 필요하다. 설치되어 있지 않은 시스템에서 Eyes Relax를 실행하면 [응용 프로그램을 제대로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실행되지 않는다. XP 이하의 운영 체제를 사용하며 .NET Framework 2.0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꼭 먼저 설치한 다음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Eyes Relax를 실행하면 알림 영역에 눈 모양 아이콘이 생기면서 Eyes Relax 설정 창이 나타난다. [휴식 시간] 탭은 Eyes Relax의 기능 중 가장 중요한 휴식과 관련된 설정을 조정하는 부분이다. 작업 시간에 입력한 '분'이 지나면 휴식 시간에 입력한 '초' 동안 휴식 화면이 나타난다. 기본 설정은 13분 작업 후 1분을 쉬는 것이다. 긴 휴식은 짧은 휴식을 몇 번 반복한 다음 긴 시간 휴식하는 기능이다. [긴 휴식 사이 짧은 휴식]을 선택하면 지정한 횟수만큼 짧은 휴식을 한 다음 긴 휴식을 한다. 기본 설정은 짧은 휴식 3번 후 4번째에 5분(300초) 동안 긴 휴식을 하는 것이다. 기본 설정으로 긴 휴식을 사용하면 13분 작업 1분 휴식 13분 작업 1분 휴식 13분 작업 1분 휴식 13분 작업 5분 휴식... 이런 사이클이 반복된다.

[환경 설정] 단추를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온다. [표시 방법]은 휴식 시간임을 알리는 화면을 선택하는 부분이다. 휴식 알림 창으로 휴식 시간임을 알릴 수 있고 그 외에도 배경색, 배경 그림, 슬라이드 쇼를 사용할 수 있다.

[알림]은 곧 휴식 시간이라는 것을 미리 알릴지 선택하는 부분이다. [휴식 시간 미리 알리기]를 선택하면 [알림 시간]에 지정한 시간 전에 휴식 시간이 몇 초 남았다고 알려준다. 풍선 도움말과 알림 창 중 표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소리]에선 휴식 알림, 휴식 시작, 휴식 종료 알림음을 지정할 수 있다.

다시 기본 화면으로 돌아가자. 기본 화면의 [보호] 탭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을 위한 기능이다. [비밀번호]를 지정하고 [부모 모드]를 활성화하면 Eyes Relax 설정을 바꾸거나 종료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작업 관리자 비활성화] 항목을 선택하면 윈도 작업 관리자도 실행되지 않아서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할 수 없다. 그러나 [표시 방법]을 휴식알림 창으로 지정하면 컴퓨터 작업을 계속할 수 있고 윈도 작업 관리자가 아닌 Process Explorer나 다른 작업 관리자 프로그램을 기본 작업 관리자로 등록했을 땐 [Ctrl+Alt+Delete]로 작업 관리자 대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Eyes Relax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있다. 그러니 [부모 모드]를 사용할 땐 배경색이나 배경 그림을 사용하자. (비밀번호도 '독고씨'처럼 6090 말고 복잡한 걸로 지정하자!! :)

[설정] 탭에선 프로그램 언어, 알림 영역 아이콘 동작, 자리 비울 때 자동 휴식, 프로필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컴퓨터 앞에만 앉으면 시간을 잊는 당신. 이제 Eyes Relax로 내 눈을 보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