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투게더 (1997) - 왕가위 (春光乍洩: Happy Together - Wong Kar Wai)

2010. 8. 31. 01:42Life/Culture

Happy Together - Wong Kar Wai
보영과 아휘는 부에노스 아이레스로 떠난다. 그들의 목표는 이과수 폭포다. 그러나 폭포에 도착하기 전 길을 잃고 서로 헤어져 각자의 삶을 살아간다.

제 멋대로인 보영은 사실 고독하다. 그는 사랑을 갈망하고 사람을, 온기를, 그 존재를 필요로 한다. 바람처럼 흘러가지만, 그는 그 고독을, 적막함을 견딜 수 없다.

그러나 보통의 사랑으로 접근하는 아휘에겐 그는 단지 제 멋대로일 뿐이다. 사랑을 하면서도 항상 불안하다. 화가 치밀고 걱정된다. 벗어나려 하지만, 벗어날 수 없다.

아휘는 마침내 목적지에 도착한다. 그의 여행은 끝이다. 장은 아휘의 마음을 세상 끝에 두려 했지만, 그는 아무것도 끝내지 못한다. 아마 아휘는 스스로 가져갔을 것이다. 그는 이과수 폭포을 물살을 느끼며 그 끝에 모든 것을 묻었다.

그리고 그는 새 길을 걷는다. 보영이 아닌 그의 길. 그만의 톱니바퀴가 새로이 움직인다.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2010.09.02 21:56

    그 당시 우리나라에서는 동성연애에 대해 그다지 좋은 시선을 보내지 않았던 시절이었지요...지금이야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그리 좋은 시선은 아니지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irclash.tistory.com BlogIcon circlash2010.09.03 00:11 신고

      그래도 홍석천씨부터 시작해서 최근엔 드라마에까지 동성애가 하나의 소재로 다뤄지더라구요.
      그런걸 보면 정말 많이 변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장국영의 모습이 정말 쓸쓸해 보이더라구요.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가슴이 짠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aya7931.tistory.com BlogIcon 버드나무2010.09.11 10:50

    예전에 제목만 많이 들었던 영화인데.. 이런 내용이었군요.. 잘 읽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irclash.tistory.com BlogIcon circlash2010.09.11 14:14 신고

      제가 제대로 본건지 모르겠네요^^
      내용도 흥미롭지만, 전 개인적으로 왕가위 감독의 영상 - 장면 자체를 좋아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기회가 되면 한번 보세요~!

1 2 3 4 5 6 7 8 ···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