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백 알파 a-100M/듀오백 정품인증] 기다리던 듀오백 알파 개봉기 및 정품 인증하기!

2010. 8. 19. 00:27Life/Chat

[듀오백 알파 a-100M/듀오백 정품인증]

 드디어 체험단으로 선정된 듀오백 알파가 도착했다. 생각보다 이른 토요일 점심때 도착한 듀오백. 처음 본 순간 난 약간 당황했다. 이게 의자야 짐짝이야?? 성인이 양팔을 벌려 안으면 한 아름에 꽉 찰 정도의 엄청난 크기다.

의자가 원래 이렇게 큰가?

 일단 방으로 옮겨서 뜯어보기로 했다. 헉, 이건 왜 또 이렇게 무거워? 평소엔 의자를 끌고 다녀서 몰랐는데 의자는 생각보다 무거운 물건이다. 게다가 듀오백 알파는 무려 20kg이 넘는다!! 어찌어찌하여 힘들게 방으로 입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듀오백 알파 상자엔 여러 가지 정보가 인쇄되어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상자 옆구리 흰색 스티커에 기록된 제품명과 제조 일자, 바코드다. 포장 규격을 보면 상자가 얼마나 거대한지 상상할 수 있다. 게다가 듀오백 알파의 무게가 20kg 이상이니 옮기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니다. (택배 아저씨, 고생 많으셨습니다^^;;) 여기서 바코드가 굉장히 중요한데 듀오백 정품 인증 과정에서 바코드 아래의 저 숫자/문자가 꼭 필요하다. 뭐 의자 좌판 바닥에도 스티커가 하나 더 있어서 상자가 없어도 알 수 있긴 하다. 어쨌든, 잘 봐둔다.

 또 듀오백 알파의 상자엔 친절하게도 정품 인증 방법과 유의사항이 함께 인쇄되어 있다. 소비자가 상자를 열면서 주의 사항과 정품인증 내용을 보고 '아! 조심하고 꼭 정품인증 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끔 되어 있다.

유의사항 - 손가락이 끼일 수 있으니 유의하십시오!!

 진짜 손가락이 끼면 얼마나 아플까 하고 잠깐 생각했다. 으.. 조심하자. 정품 인증은 듀오백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무상 A/S 기간이 무려 3년으로 늘어난다고 하니 꼭 해야 한다!! 일단 정품 인증 과정은 뒤에서 상세히 살펴보고 지금은 의자에 집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자를 열어보니 듀오백 알파의 부품이 개별 포장되어 들어 있다. 각 부품은 손상되지 않도록 세심하게 개별 포장되어 있고 일부 부품은 일명 뾱뾱이로 보호되어 있다. 또 상자 네 귀퉁이 역시 두꺼운 박스로 완충재를 만들어서 내용물을 보호하고 있다. 음, 믿음직스러운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자 안 내용물은 목 받침, 등판, 좌판, 베이스, 그리고 세부 부품이 든 작은 상자로 구성된다. 의자에서 가장 중요한 좌판은 그 무게도 엄청나다. 하나씩 꺼내서 나열해보니 상자 안에 있을 때처럼 엄청나게 생각되진 않는다. 오히려 단출하다고 할만한 구성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은 세부 부품 상자를 열면 의자 조립에 중요한 도움을 주는 설명서와 바퀴와 중심봉, 등좌 연결 핸들이 들어 있다. 상자 안은 스티로폼 비슷한 물질로 가득 채워져 있어서 세부 부품의 손상을 막는다. 부품을 꺼내고 설명서를 펴고 이제 조립을 시작해보자.

1. 먼저 육각 베이스에 바퀴 6개를 끼우고 중심봉을 세운다.
2. 좌판을 중심봉 위에 얹는다.
3. 등판을 좌판에 연결한다. 연결 부위를 잘 맞춰서 꽂는다.
4. 등좌 연결 나사를 채워서 등판과 좌판이 분리되지 않게 한다.
5. 마지막으로 머리 받침을 꽂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짜잔, 설명서 내용에 따라 의자를 조립하면 이런 모습이 된다. 조립 방법은 설명서에 제품별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립을 마친 의자에 만삭인 누나와 14개월된 조카가 함께 앉은 모습이다. 좌판이 상당히 넓어서 덩치가 큰 사람이 앉아도 불편하지 않다. 누나가 그리 작지 않은 체구에 만삭이란 점을 생각하면 결코 작은 크기가 아니다. 체격이 큰 아버지가 앉았을 때도 좌우가 넓어 상당히 여유 있는 모습이었다. 또 바닥이 스펀지가 아닌 탄성 있는 소재라 조카가 재미있어한다. 조금 과장하자면 트램펄린 - 일명 방방, 팡팡, 퐁퐁이라 알려진 놀이 기구 - 에 앉은 기분이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자 조립이 끝났으면 다음 할 일을 해야지! 그래, 바로 정품 인증이다. 상자에도 대문짝만 하게 적혀 있듯이 정품 인증을 해야 3년 무상 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싼 의자 오래 써야 하는데 고장이라도 나면 큰일이다. 3년 무상 A/S 정도 되어야 안심하고 사용하지!!

 정품 인증을 위해 일단 듀오백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첫 화면에서 [정품인증가기 go]라는 문구를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과감하게 클릭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품 인증 페이지에는 정품 인증 혜택과 인증 방법이 설명되어 있다. 역시 가장 중요한 무상 A/S 기간 3년 연장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페이지 맨 아래의 [정품인증 신청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짜잔, 뭐지;; 회원 가입을 해야 정품 인증을 할 수 있단다. 이런,, 어쩔 수 없지. [회원가입] 단추를 눌러서 회원 가입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가입 절차는 다른 사이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먼저 이용 약관과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하고 [동의합니다.]를 클릭한다. 만.약. 동의하지 않습니다를 선택하면 회원 가입이 안 되고 회원 가입이 안 되면 정품 인증을 못 하고 정품 인증을 못 하면 3년 무상 A/S 혜택을 못 받을 수도 있다!!! 그러니 꼭 동의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회원 가입에 필요한 개인 정보를 입력한다. 휴대전화와 수신 여부를 제외한 모든 항목이 필수 항목이니 빠짐없이 입력한다. 그리고 페이지 맨 아래의 [확인] 단추를 누르면 회원 가입이 완료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 가입 절차가 끝나면 다시 정품 인증 화면이 나타난다. [정품인증을 받으시겠습니까?]란 질문에 예를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품인증 페이지가 나타나면 상품 상자나 좌판 바닥에 기록된 바코드를 입력한다.

허위기재의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민형사상 책임을.... 민형사상.......

반.드.시. 틀리지 않도록 주의해서 입력한다!! 그리고 아래의 구매 정보와 선택 사항을 작성해서 [정품인증] 단추를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짜잔!! 정품 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품 인증 끝이다. 이제 할 일은 열심히 사용하는 것뿐!!

 아직 오랜 시간 듀오백 알파를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a-100M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단순히 새 제품이라 그런 것이 아니라 앉아 있을 때 진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앞으로 사용해가면서 다양한 듀오백 알파의 매력을 하나씩 알아봐야겠다. 듀오백 알파 만세.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marimo.tistory.com BlogIcon rimo2010.08.19 01:24 신고

    의자 새로 구입해야하는데, 사진보니까 너무 좋아보여요~~
    지금 듀오백 쓰고있긴한데, 새로 장만할 것도 듀오백에서 골라봐야겠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irclash.tistory.com BlogIcon circlash2010.08.19 02:44 신고

      잘 비교해보고 선택하세요~
      의자 하나 잘 사면 오래 쓰잖아요^^
      듀오백 무난하게 괜찮은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luckyjc.tistory.com BlogIcon 카츠씨2010.08.19 14:11 신고

    의자가 좋아보여요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irclash.tistory.com BlogIcon circlash2010.08.19 16:29 신고

      네~ 좋습니다 ㅎㅎ
      집에 큰 듀오 작은 듀오 두 개 있는데 둘 다 좋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karsvv.tistory.com BlogIcon 칼스곰2010.08.19 14:18 신고

    이벤트응모의 보람이 있네요 ㅎㅎ
    듀오백이라 부럽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irclash.tistory.com BlogIcon circlash2010.08.19 16:29 신고

      네, 이런 행운이 있을 줄이야 ㅎㅎ
      앞으론 잘 안생기겠죠~
      열심히 써야죠 그러라고 주신 거겠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playing.thoth.kr BlogIcon Playing2010.08.20 16:34

    오 조카분이 매우 사랑스럽네요

    저는 일단.. 의자는 고사하고 높이 조절되는 아담한 책상이라도 마련하고 싶습니다 하하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irclash.tistory.com BlogIcon circlash2010.08.20 23:17 신고

      오, 높이 조절되는 책상이면 보통이 아닌것 같은데 아닌가요~
      어서 하루빨리 장만하시길!!
      조카가 요즘 걷고 뛰기 시작하는데 귀엽네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playing.thoth.kr BlogIcon Playing2010.08.21 17:22

      아 그래도 8만원선 짜리예요 하하
      이 의자에 비하면 1/9 인가요? 흐흐 결국 싸서 노려볼만하다는 거겠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irclash.tistory.com BlogIcon circlash2010.08.22 15:57 신고

      그 가격이라면 더더욱 매력적인데요~ ㅎㅎ
      나중에 장만하시면 사진 보여주세요!!

  • 프로필사진
    고작의자하나샀다고2011.01.10 07:54

    회원가입유도하는건 대체뭘까..일상생활에서 한번사고 그이후엔 십년이상방문할일도없는곳에 과연누가 회원가입할려나;;차라리 정품라벨붙여서 그걸로 보증해줘라.하드디스크같은경우엔 정품라벨만보여주면 즉각해주는데 이건뭐지?웃기는 서비스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circlash.tistory.com BlogIcon circlash2011.01.10 18:13 신고

      구매자 입장에선 비싼 돈 주고 산 의자 A/S 기간 연장을 위해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가입할테고 회사 측에선 그런 구매자를 노려 차후 고객관리를 편하게 하려는 마음으로 이와 같은 방법을 생각했겠죠. 후에 새 제품 판매를 늘리려는 일종의 상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