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카레 돈까스

2009. 11. 10. 20:50Life/Appetite

카레가 참 좋다. 간편하게 먹기도 좋은데 맛도 있다. 건강에도 좋다고 하고. 응용도 아주 쉽다. 돼지고기, 닭고기, 소고기, 야채 등 넣는 재료에 따라 맛이 다르다. 그렇다고 내가 코코넛 밀크를 넣고 카레 루를 만들고 뭐 그런 건 아니지만.

돈까스도 좋아한다. 어린 시절의 아련한 기억을 불러오는 음식이다. 어린 아이 때 짜장면과 함께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었다. 그래서 카레와 돈까스를 같이 먹을 수 있는 돈까스 카레를 만들기로 했다.

<재료>
  • ☆ 돈까스 - 두툼한 돼지고기, 소금, 후추, 계란, 밀가루, 빵가루
  • ☆ 닭고기 카레 - 닭고기, 감자, 당근, 양파, 카레
<조리법>
☆ 돈까스
  1. 돼지고기는 칼등으로 두들겨 부드럽게 한 뒤 소금, 후추, 카레가루 약간으로 밑간한다.
  2. 밑간을 한 돼지고기에 밀가루를 묻히고 계란 물을 입히고 빵가루를 아주 얇게 조금만 바른다.
  3. 다시 밀가루, 계란, 빵가루를 입힌다. (튀김옷을 두 번 입히면 더 바삭하다.)
  4. 빵가루를 바른 돼지고기를 튀긴다. 튀길 때 기름이 넉넉해야 맛있게 튀겨진다. 살짝 튀겨서 체에 밭쳐놓은 뒤 나중에 또 한 번 바삭하게 튀겨낸다. 튀김을 할 팬이 없으면 보통 쓰던 프라이팬에 기름을 좀 넉넉히 두르고 양쪽 면을 굽듯이 익혀도 된다.
☆ 닭고기 카레
  1. 준비한 야채와 고기를 다듬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감자는 물에 담가 녹말 기를 뺀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준비된 재료를 팬에 볶는다.
  3. 야채가 적당히 익으면 물을 붓고 끓인다. (기름진 음식을 싫어하면 물이 끓을 때 위에 뜨는 기름을 걷어서 버려도 된다.)
  4. 3에다 카레를 붓고 재료가 다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바삭하게 튀긴 돈까스에 카레를 살짝 곁들여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