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j 0.41 - 일본어 파일 압축 해제기

2009. 4. 16. 19:37IT/Useful Apps

ZIP 압축 형식은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보통의 압축 프로그램에서 일본어 파일명을 가진 파일의 압축을 풀면 오류가 발생하거나 파일명이 '궒첢?궯?' 처럼 바뀐다. 한국어 Windows에서 일본어로 된 파일을 압축한 다음 그 파일을 그대로 풀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지만, 일본어 Windows에서 압축한 파일은 오류가 발생한다. ZIPj는 다른 압축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일본어 및 중국어 압축 파일을 원래의 문자 그대로 해제하는 프로그램이다.

ㆍ제작자: 키플러
ㆍ사용권:전체 무료
ㆍ버전:0.41
ㆍ설치 크기:1 MB 이하
ㆍ한글 지원:공식 지원
ㆍ구동 환경: Windows NT/2000/2003/XP/Vista/7
ㆍ특징:일본어 및 중국어 파일 압축 풀기
ㆍ내려받기: ZIPj 내려받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어 압축 파일을 7-ZIP과 WinRAR에서 열면 위 그림처럼 파일명을 알아볼 수 없게 된다. 물론 압축을 풀어도 마찬가지다. 이때 ZIPj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원래의 파일 이름대로 압축을 풀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ZIPj를 실행하고 압축을 풀 파일을 프로그램 창에 끌어놓기 하면 자동으로 추가된다. 파일이 추가되면 [압축풀 경로]에 압축을 풀 폴더를 입력하고 [압축 풀기] 버튼을 누르면 압축이 풀린다. [코드페이지]에서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다.

ZIPj는 ZIP, RAR, LZH(UNLHA32.DLL 파일 필요) 형식의 압축을 풀 수 있다. ZIPj.exe 파일 하나로 실행하는 프로그램이고 설치가 필요 없어서 USB에 저장해두면 일본어, 중국어 압축 파일 때문에 고생할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다.

* 관련 글 보기